동대문구, 음식물쓰레기 ZERO”, 대형감량기 확대한다
상태바
동대문구, 음식물쓰레기 ZERO”, 대형감량기 확대한다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대문구, 청량리신현대아파트 대상 시범운영 결과 음식물쓰레기 70% 감량효과 거둬
- 실제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주민 만족도 87%로 높게 나타나… 운영 확대 계획
동대문구 청량리신현대아파트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대형감량기
동대문구 청량리신현대아파트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대형감량기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난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추진했던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감량기 시범사업이 효과를 인정받아 운영을 확대한다.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감량기는 탈수, 건조, 발효 등의 방법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감량하고 음식물쓰레기 처리 후 발생한 부산물은 퇴비 등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친환경 장비다.

 

구는 지난해 청량리신현대아파트를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감량기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150세대 당 1대를 기준으로 총 2대를 설치한 결과 지난해 12월 말에서 올해 5월까지의 시범운영 결과 음식물쓰레기 70% 감량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또한 대형감량기가 설치된 1, 7동 주민 184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7%가 만족하고 있다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구는 올해 하반기 동안 음식물쓰레기 감량 효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면서 추후 예산을 확보해 대형감량기 보급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환경개선에 대한 의지로 성공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대형감량기가 음식물쓰레기 제로(ZERO)화를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