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마을교육 동작구, 쉼과 놀이가 있는 '마을이 학교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마을교육 동작구, 쉼과 놀이가 있는 '마을이 학교다' 수강생 모집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5일까지 하반기 ‘마을이 학교다’ 수강생 모집…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
- 문화예술, 놀이‧체육, 4차 산업 포함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24개 프로그램 열려
- 상반기 기초과정을 배운 수강생을 위해 하반기 심화과정 프로그램 편성…교육의 지속성 보장 노력
2022 동작혁신교육지구 하반기 마을이학교다 수강생모집 포스터
2022 동작혁신교육지구 하반기 마을이학교다 수강생모집 포스터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학교밖 마을방과후 수업인 '마을이 학교다' 하반기 프로그램을 8월 개강하고, 이달 1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마을이 학교다는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해 어린이청소년에게 쉼과 놀이가 있는 창의체험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 돌봄 기능도 강화하는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며,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번 수강신청 기간에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총 19개 프로그램에 어린이·청소년 166명이 참여해 94%의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오는 8월부터 내손으로 만드는 우리동네 탐방북 프랑스 자수 창의 사고력 보드게임 가죽공예 독서하브루타 등 새로운 17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문화예술, 놀이체육, 4차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로 골고루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상반기 프로그램 중 심화 발전된 콘텐츠 운영이 가능한 7개의 강좌를 더해 총 24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타 배우기 민화 그리기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코딩 등 상반기에 기초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을 확대해 심화과정으로 편성, 어린이청소년들이 하반기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의는 11월까지 동작구 내 작은도서관, 카페 등 마을 유휴공간에서 진행되며, 최소 수강인원 기준인 10인 이상을 충족한 강좌만 들을 수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온라인홈페이지(www.h2edu.co.kr) 또는 모바일 안드로이드앱(‘행복한학교희망교육’)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 또는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한학교희망교육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마을 속에서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부모님이 안심하고 맡기는 안전한 돌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