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조성명 강남구청장 취임식 성료
상태바
민선8기 조성명 강남구청장 취임식 성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0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자연과 혁신기술이 공존하는 그린 스마트 시티(Green Smart City) 강남 만들겠다”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단체장 등 1200여 명 참석

민선8기 조성명 강남구청장 취임식이 1일 오후3시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을 비전으로 강남의 재도약을 위한 향후 4년 동안의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취임식은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단체장 및 어르신․장애인․봉사자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태영호 의원(국민의힘 강남갑)은 축사를 통해 "강남구민 모두가 조성명 구청장을 잘 도와서 '국민의힘'이 구정을 운영할 때는 확실히 다르다" 라며 모두가 한팀이 되어 구청장의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야한다라고 말했다.

 

박진 의원(국민의힘 강남을)은 조성명 구청장의 이름 석자에 강남주민들이 기대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며 조은 구청장, 성공하는 구청장,  주민들의 민원을 명쾌하게 해결하는 구청장이 되서 강남의 취약지역을 잘 돌봐 세게속의 떳떳한 강남으로 거듭나게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축사를 마쳤다. 

 

유경준 의원(국민의힘 강남병)은 축사를 통해 "강남구가 가장 많은 세금을 내지만 그에 상응하는 편의시설이 부족해 역차별 당하고  행정편의와 문화혜택이 집중된 강남행정복합타운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조성명 구청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강남의 국회의원, 시ㆍ구의원과 원팀이 되어 해결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취임사에서 “경제를 살리고, 가치를 높여 강남의 미래를 착실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민선8기 강남구청장으로서 막중한 책무를 기대에 어긋남 없이 수행해 ‘새로운 강남 재도약’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