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출범 기념 성동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민선8기 출범 기념 성동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7.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 행정 구현 위한 구정 업무 전반 주민 아이디어 공모
- 오는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접수, 최고 시상금 100만원

성동구가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7월 1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출범을 기념하여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성동 발전을 위한 경제, 문화, 복지, 교육 등 구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성동구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성동구 홈페이지(www.sd.go.kr> 소통/참여>상상하우스), 이메일(sim7846@sd.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국민제안>일반제안),광화문1번가(https://www.gwanghwamoon1st.go.kr>정책참여>공모), 우편(성동구 고산자로 270, 8층 기획예산과) 등 다양한 경로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각 부서에서 실행 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실무심의회와 제안심의회 심사를 거쳐 시상 대상작이 선정되며,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심사 과정에 구민 대표성을 가진‘주민제안 평가단’의 심사를 추가하여 아이디어 선정에 구민 공감도와 선호도를 확대 반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정책과의 연계성 강화 및 실행력 확보를 위하여 공모 주관 부서(기획예산과)에서는 시상 아이디어의 실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결방안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 2가지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특히 작년 시상 아이디어인 ‘1인 가구 가사 지원 서비스 키다리 성동’은 1인 돌봄 취약 가구에 간병, 생활시설 수리비 지원, 정리정돈 전문가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1인 가구 삶의 질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이디어 공모전은 구민의 참신한 생각과 의견이 정책으로 이어지는 소통 창구”라며 “특히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클래스가 다른 성동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으로, 구민들께서 성동의 발전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들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