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이태인' 선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이태인' 선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7.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정성영·운영 이강숙·행정기획 손세영·복지건설 한지엽, 원구성 완료
동대문구의회 제9대 의원들이 본회의장에 첫 출석해 전반기 의장단 및 부의장단을 선출한 후 의원 선서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 제9대 의원들이 본회의장에 첫 출석해 전반기 의장단 및 부의장단을 선출한 후 의원 선서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는 8일 제314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9대 전반기를 이끌어 갈 2년 임기의 의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3선 의원인 이태인 의원(바 선거구)이 선출됐고, 부의장으로는 국민의힘 소속 3선 의원인 정성영 의원(마 선거구)이 선출됐다.

이번 의장 선거는 국민의힘보다 1석이 더 많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권을 갖고 4선 김창규 의원과 3선 이태인 의원의 대결 구도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수차례 만나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배분을 두고 협의했지만, 선출 당일인 8일 오전까지 합의하지 못해 본회의에서 자유투표를 실시하게 되었다. 결국 본회의 투표에서 이태인 14김창규 5표로 이태인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제9대 동대문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태인 의장은 당선 소감으로 "9대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 동대문구민을 대표하는 동대문구의회 의장으로서 구민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소통하는 의장이 되어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뒤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정성영 16김학두 2이강숙 1표 등으로 정성영 부의장이 선출됐다.

9대 동대문구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된 국민의힘 소속 정성영 부의장은 "9대 이태인 의장님을 모시고 구 발전과 구의회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 여야 구분없이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고 사랑받고 인정받는 의회가 되도록 협치하겠다"고 밝혔다.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이강숙 14손세영 4무효 1표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재선인 이강숙 의원이 위원장(비례대표)으로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으로는 정서윤·성해란 의원, 위원으로는 김용호·노연우·안태민·이규서 의원이 선임됐다.

또한 행정기획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손세영 18김용호 1표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재선인 손세영 의원이 위원장(나 선거구)으로 선출됐고, 부위원장으로는 김용호·이규서 의원, 위원으로는 정성영·최영숙·박남규·김세종·정서윤·성해란 의원이 선임됐다.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한지엽 18김창규 1표로 국민의힘 소속 초선인 한지엽 의원이 위원장(나 선거구)으로 선출됐고, 부위원장으로는 노연우·안태민 의원, 위원으로는 김창규·김학두·이강숙·서정인·이재선·장성운 의원이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