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가상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서울시 청년정책” 가상인간 와이티, 서울시 청년 홍보대사로 위촉
상태바
20살 가상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서울시 청년정책” 가상인간 와이티, 서울시 청년 홍보대사로 위촉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홍보 영상으로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 시작
- Z세대의 자유분방함, 기발함 가진 가상 인플루언서를 통해 청년정책 소통에 박차
- 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청년과의 소통 위해 활약 예정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홍보 영상 캡쳐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홍보 영상 캡쳐

20살 가상 인플루언서가 서울시 청년정책 청년행복프로젝트알리기에 나선다. 서울시는 청년정책 홍보대사로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마케팅 방식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를 통해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정책 소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는 지난 3AI 기술로 탄생한 미래형 인플루언서로, 이름에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서울과 청년, 공익활동에 관심이 많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를 되는 것이 목표다. 호기심이 충만하고 밝고 건강한 스무 살 청년인 와이티는 자유분방함과 기발함, 트렌디한 패션감각 등 Z세대의 특징을 그대로 담고 있다.

 

와이티는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영상에 출연하며 서울시 청년정책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청년 서울시장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빠른 화면 전환으로 보여주며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하는 영상으로,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 유튜브 채널 청년행복프로젝트(www.youtube.com/c/youthseoul)에서 볼 수 있다.

 

시는 청년들의 시각을 시정에 반영하고 청년들의 정책참여 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해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내가 청년 서울시장이다를 개최하고, 오는 22()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19~39세 전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콘테스트는 청년들에게 익숙한 숏폼 방식을 도입해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고 재미있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식의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약자와의 동행을 비롯해 미래역량 강화, 일상체감 정책 세 가지 중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59초 이내의 영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2022youth.com) 또는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1년간 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서울 청년에게 정책을 알리고, 청년과 서울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MZ세대에 높은 관심을 받는 가상 인플루언서 중 하나인 와이티와 청년정책 홍보를 위해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와이티가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서울시 청년정책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