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17년 스포츠의과학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한체육회, 2017년 스포츠의과학 세미나 개최
  • 서울로컬뉴스 안인철 기자
  • 승인 2017.05.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동계종목 경기력 향상 정보 공유 -
2017년 스포츠의과학세미나 단체사진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한국스포츠개발원과 공동으로 「2017 스포츠의과학 세미나」를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동계종목 국가대표 지도자, 한국스포츠개발원 연구위원, 대한체육회 훈련담당직원 등 약 120여명이 참가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의․과학적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방안을 논의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대비한 부상·질병 예방 프로그램(GET SET), ▲ 한국스포츠개발원의 동계종목 현장 지원 소개,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올림픽 준비과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세준 진천선수촌 의사가 IOC에서 개발한 「부상예방 프로그램」에 대해서 동계종목에 적용하고자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실제 훈련에 적용하기 위한 활용법 실기 강의도 진행되었다. 체육회는 동계종목별로 물리치료사를 배정하여 해당 부상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이용 봅슬레이스켈레톤 총 감독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 가능한 부상예방 프로그램을 직접 접할 수 있어 좋았고, 동계종목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장이 된 것 같다”며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체육회는 매년 한국스포츠개발원과 공동으로 스포츠의과학 세미나를 개최하여 국가대표 선수단의 의과학 지원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현대 스포츠에서 중요한 분야로 떠오른 스포츠의과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국가대표 선수단의 부상예방과 경기력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