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진 시의원, 한강수상택시 활성화를 위한 운영관리 개선 필요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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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진 시의원, 한강수상택시 활성화를 위한 운영관리 개선 필요 주장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8.02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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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노선설계 만들어야
- 관광 콜택시 기능 강화 및 승강장 개선역시 필요
시의회 보도자료(김재진 시의원, 한강수상택시 활성화를 위한 운영관리 개선 필요 주장)-첨부사진
김재진 시의원, 한강수상택시 활성화를 위한 운영관리 개선 필요 주장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재진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1선거구)719() 개최된 제311회 임시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관 한강사업본부 업무보고에서 접근성 및 이용률이 낮은 한강수상택시에 대해 지적하고 운영관리 개선 필요성을 주장했다.

현재 한강수상택시는 총 9대로, 승강장(16개소), 도선장(1개소)를 갖추고 있으며 잠실~반포~여의나루~망원 구간을 운영하고 있으나, 퇴근 이용은 전무하고 관광용 수상택시 이용역시 코로나19로 인해 큰폭으로 감소하여 매년 영업적자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재진 의원은 낮은 이용률과 계속되는 영업적자에도 불구하고 한강수상택시에 매년 수 천 만원의 유지보수비가 투입되고 있지만 접근성 미비, 출퇴근 시간 소요, 수요자를 고려하지 못한 노선 등으로 출퇴근용 수상택시 이용객은 하루 1~2명에 그치고 있다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방치된 일부 수상택시 선착장들은 해당 지역의 흉물이 되었다며 한강수상택시 운영에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한강사업본부의 안일한 태도를 지적했다.

김재진 의원은 한강 수상택시 이용률이 낮은 주된 원인 중 하나인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노선 설계가 필요하다며 설문조사 등을 통한 이용객들의 수요조사 진행과 해야 함을 제안했으며 이와 함께 관광 콜택시 기능 강화기존 승강장 개선등과 같은 한강수상 택시 활성화를 위한 여러 대안책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은 김의원이 제안한 한강수상택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적극 공감하였으며 올해 안에 한강수상택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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