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사례관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상태바
민·관 사례관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8.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업무경력 따른 담당자 맞춤 교육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달 21일과 22일 지하 2층 사내아카데미에서 '함께 성장' 부제로 민·관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으며, 28일과 292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은 우···(우리 동대문구 사례관리 발전을 위한 협력체,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관리분과 별칭)소속 민간사회복지기관 및 공공기관 사례관리담당자들이다.

교육과정은 2개로 사례관리업무 경력 3년 미만이거나 동대문구에서 사례관리업무를 시작한 지 6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신규(신입) 과정, 사례관리업무를 3년 이상 수행했거나, 사례관리 수퍼바이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경력(슈퍼바이저)과정으로 진행됐다.

신규(신입)과정은 '동대문구 사례관리 자원', '동대문구 사례관리협력체계'에 대해서 교육했으며, 경력(슈퍼바아저)과정은 '사례관리에서의 민·관 협력', '사례관리 수퍼비전'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구는 교육을 실시하기 전 민·관 사례관리담당자들의 교육 욕구에 대해 사전조사를 거쳐 교육과정을 사례관리업무 경력으로 나눴으며, 강사는 사회복지 현장실무자로 초빙했다. 교육대상자에 대해 사전조사를 거쳐 진행되는 만큼 교육의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통합사례관리사업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법률 지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지속해서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인 만큼 사례관리담당자들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연계 및 지원 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사례관리담당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