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동대문구민'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자랑스러운 동대문구민' 추천해 주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8.0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추천서 접수, 7개 부문 총 14명 선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을 맞아 다음달 19일까지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모범 구민을 추천받는다.

'31회 동대문구 구민상'자랑스러운 구민상 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장애인상 다문화가족상 등 7개 부문에서 총 14(부문별 대상 1, 금상 1)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각 분야에서 구민 화합과 발전에 이바지한 자로서 올해 720일을 기준으로 3년 이상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구민이나 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대문구 소재 단체다.

후보자 추천은 각 기관·단체·학교장의 추천서 동대문구의회 의원 2인 이상 연대 추천서 10명 이상의 구민 연명부 제출 등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단체장 추천의 경우 단체의 활동범위가 동대문구 이상인 경우에 직접 추천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 자치행정과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han4957@ddm.go.kr)을 통해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상 부문별 상세한 후보 자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ddm.go.kr) 동대문소식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동대문구 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수상자는 내달 27일 제31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 시 시상할 예정이다.

31회 동대문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및 시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자치행정과(02-2127-504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구민상 시상이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수상자들의 공적과 선행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