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2동,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환상여행 챌린지’ 진행
상태바
삼성2동,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환상여행 챌린지’ 진행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08.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19. 휴가철 여행 중 환경보호 실천사례 SNS 공유하면 친환경 용품 증정
삼성2동 환상여행챌린지 포스터 ㅣ 제공 강남구청
삼성2동 환상여행챌린지 포스터 ㅣ 제공 강남구청

‘그린 스마트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삼성2동이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환상(친환경·상생)여행 챌린지’를 구민을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R.G(Reduce, Reuse, Recycling to Go Green Gangnam)프로젝트의 일환인 ‘환상여행 챌린지’는 휴가철을 맞은 주민들에게 여행 시 일회용품 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카페 이용 시 텀블러 사용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 ▲쓰레기 수거 등 여행지에서 실천한 환경보호 실천 인증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삼성2동 주민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에 인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동은 참가자 전원(선착순 200명)에게 대나무 칫솔을, 추점을 통해 30명에게 제로웨이스트 실천키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2동 주민센터(02-3423-8203)로 문의할 수 있다.

삼성2동은 지난해부터 ▲삼성2동 플라스틱 게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기(WeBIN)운영 ▲재활용 수건 유기견 보호소 기부 ▲커피찌꺼기 화분 제작 등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김은주 삼성2동장은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문화가 깊숙이 자리잡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주민과 함께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