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돌봄교실’ 운영 점검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돌봄교실’ 운영 점검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08.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안전관리 및 정책제안 의견 수렴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올해 여름방학 초등돌봄교실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내 42개 공립초등학교에서 오후돌봄교실 및 방과후연계형돌봄교실 합계 159실에서 아동 2,8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점검은 37개교에 대한 서면점검과 더불어 미성초 등 5개교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교내‧외 학생 안전관리 현황 △급‧간식 위생 관리 △코로나19 대응 안전수칙 준수 현황 등에 대한 현장점검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지난 6월 ‘서울 초등 오후돌봄교실 운영 시간 연장 시행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사전 실시한 국민생각함(안건명 : 서울 초등돌봄교실 저녁돌봄’에 바란다!)’ 설문 결과 가장 요구가 높았던 안전대책에 대한 발빠른 확인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더불어 서울특별시교육청 제22대(제3기 조희연) 교육감 출범과 함께 학교현장의 정책제안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초등돌봄교실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하여 학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현장점검으로 초등돌봄교실에 대한 안전 취약점을 파악하고 운영 관리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