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능동·구의1동
상태바
[우리동네소식] 능동·구의1동
  • 성광일보
  • 승인 2022.08.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 폭염 취약계층에 안부 확인과 사랑의 물품 전달’외

 똑똑~ 폭염 취약계층에 안부 확인과 사랑의 물품 전달 [능동]

광진구 능동 주민센터는 지난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폭염 취약계층에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능동은 폭염과 코로나19 재유행의 위기로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를 맞아 이번 지원을 추진했다.

이번 ‘안부 확인과 사랑의 물품 전달’은 여름철 무더위에 대처하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24가구를 대상으로 준비됐다. 능동은 생수와 제철 과일 등을 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안부를 일일이 묻고 확인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 대비 행동요령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앞 대형화분 교체로 동 경관 살려요~ [구의1동]

학교 앞 대형화분 교체 실시(구의1동)

광진구 구의1동 주민센터는 지난 28일,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중‧고등학교 앞 16개의 대형화분을 정비했다.

대형화분들은 주차금지를 위한 목적으로 수년 전에 설치된 것이다. 그러나 화분 내 나무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고사하여 미관상 좋지 않게 되자,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구의1동은 지역의 민원을 해결하고, 경관도 살리고자 직접 나섰다. 동장과 직원들은 학교 앞 대형화분에 고사한 나무들을 측백나무 18수와 맥문동 500개로 교체하였다.

대형화분 교체 작업으로 깨끗해진 가로경관 덕분에, 학생들과 구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