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저탄소 녹색경영 실천!
상태바
강남구도시관리공단,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저탄소 녹색경영 실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8.1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G 프로젝트 재활용 아이스팩 전달식
R.G 프로젝트 재활용 아이스팩 전달식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순옥)은 환경경영 실천에 기여하고자 상반기 탄소중립 운영결과 보고를 진행했다. 대상시설은 총 121개로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 에너지 관리, 친환경 활동을 추진 ‧ 실시 중이다.

우선, 미세먼지 대응체계로 시설별 미세먼지 담당자를 지정해 원활한 실내공기질 측정 및 관리를 진행하며,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에는 휴관 조치 후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제한에 따른 휴관 안내문을 게시하고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에너지 관리활동으로는 에너지 절약 위원회(본부장 등 16명)를 개최하여 각 시설별 상반기 감축률을 점검하고 부서별 에너지지킴이 담당자를 지정, 냉난방 규정온도를 준수하는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방안을 실천하며 온실가스 감축에 노력했다.

또한 공단은 대표적으로 R.G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하며 소상공인 대상 재활용 아이스팩 1,080개를 전달하며 1분기 R.G 프로젝트 우수부서로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공영주차장 및 거주자우선주차장에 친환경차량을 대상으로 상반기 총 335,090건, 총 할인액 1,024,471,885원의 주차할인을 제공하고, 전기차 충전소를 확대보급 설치하는 등 친환경 사업 진행에 힘쓰고 있다.

최순옥 이사장 직무대행은“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 온실가스를 줄이고 저탄소 녹색경영을 실현하고자 지속가능경영을 토대로 친환경 및 에너지 관리를 수립, 시행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