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와 집에서 북(Book)캉스 하자! 성동구립도서관, ‘전집대출 책모아 서비스’ 운영
상태바
우리 아이와 집에서 북(Book)캉스 하자! 성동구립도서관, ‘전집대출 책모아 서비스’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8.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유아 전집을 통으로 30일간 빌려주는 통큰 대출서비스 시작
- 매달 마지막 주 화~금, 한 가족당 1세트 대출 가능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도서관은 지난 7월 26일부터 어린이 및 유아를 위한 ‘전집대출 책모아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전집대출 책모아 서비스는 가정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전집을 도서관에서 30일 동안 통으로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어린이의 독서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전집대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집 대출 접수는 성동구립도서관 회원 중 아동 및 유아 자녀가 있는 가족 중 1명만 가능하며 중복 신청 방지를 위해 가족아이디로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대출 접수가 진행되며, 매월 마지막 주 화~금요일에 한 가족당 1세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대출 처리되어 30일간 이용이 가능하다.

대출 가능한 전집은 성동구립도서관 어린이․유아열람실에서 대출률이 높은 17세트를 선별하였고 무거운 전집을 대출하는 이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어린이실 안내데스크에서 책수레 이용 및 대여가 가능하다.

신청한 전집은 성동구립도서관 어린이․유아열람실에서만 직접 대출·반납이 가능하고 이 밖에 무인반납함이나 성동구 관내 구립도서관에는 반납할 수 없다. 한편, 신청한 아이디는 전집 반납 전까지 추가 도서 대출, 예약, 상호대차(책누리) 서비스 등 중복 이용이 불가하다.

성동문화재단 윤광식 대표이사는“이번 서비스를 통해 성동구 어린이들이 경제적․환경적 어떠한 제약을 받지 않고 맘껏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나아가 책과 함께하는 도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집대출 책모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이용방법 및 안내사항은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sdlib.or.kr/SD) > 이용안내 > 전집대출(책모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립도서관 유아열람실(02-2204-64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