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 장소 상시 모집
상태바
양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 장소 상시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8.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무상제공 가능 공동주택 내 80㎡ 이상 유휴공간

 

양천구는 지역 초등학생에게 생활 근거리에서 안전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양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 장소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만 6세에서 12세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 및 일시 돌봄(급, 간식 제공, 특별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양천구는 현재 4개소(신정3동, 목2·3동, 신월6동)를 운영 중이다.

양천구 우리동네키움센터는 현재 모든 시설이 개소 이래 줄곧 입소 대기자가 있을 정도로 이용 아동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공동주택 내 위치한 양천 1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신정3동 동일하이빌 1단지 내)는 입주자 대표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 5년 무상 임대 협약체결을 통해 처음으로 문을 열었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돌봄 기관으로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 공모 대상은 공동주택 내 80㎡ 이상 면적의 유휴공간으로 최소 5년 이상 무상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공간을 제공한 아파트에는 입주민 아동의 우선 입소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지로 선정되면 리모델링 비용과 기자재비 등 설치에 드는 예산 전액이 지원되며, 사회복지법인 등 전문기관에 의해 위탁 운영된다.

구는 돌봄 수요, 공간·위치의 적정성, 주변 돌봄 인프라 등을 종합 평가해 장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단지 내 키움센터 설치를 희망하면 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갖춰 해누리타운 5층 가족정책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02-2620-33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