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디자인 트렌드가 한눈에 「서울디자인 2022」 50% 할인 예매 시작
상태바
서울 디자인 트렌드가 한눈에 「서울디자인 2022」 50% 할인 예매 시작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0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디어가 빛나는 신제품 120종 최초 공개, 2023년 디자인 트렌드 미리 만나 - 전시 얼리버드 티켓 9월 08일(목)~ 10월 12일(수) 행사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 (10.19~11.02) DDP 전역 및 서울시 일대, 온라인에서 동시 열려
- 서울시 10월 ‘서울뷰티먼스’ 축제 일환, 주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 디자인 전시, 컨벤션, 국제포럼, 마켓, 시민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
서울디자인 2022 포스터(2종)
서울디자인 2022 포스터(2종)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오는 1019일부터 110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2> 개막에 앞서, 908()부터 한 달간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행사를 시작한다.

얼리버드 티켓은 행사 홈페이지(seouldesign2022.or.kr)에서 50% 할인권 금액으로 판매한다.

얼리버드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seouldesign2022)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얼리버드 티켓은 <서울디자인 2022> 전체 프로그램 중 DDP 아트홀에서 열리는 전시의 입장권이다. 전시는 1019일부터 102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정가에 판매되는 입장권은 현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 입장 시 무료이며, 보호자 동반 초등학생과 학생증 지참 중·고등학생은 1024()부터 28()까지 5일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1021()22()까지 이틀간 운영되는 펫데이에는 반려동물 동반 시 전시장 무료입장이 허용된다.

<서울디자인 2022>‘DDP디자인페어를 비롯해 재단이 진행하는 디자인 종합 행사이다.

올해 <서울디자인 2022> 주제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아트홀과 어울림광장, 디자인랩 등 DDP 곳곳에서 전시, 국제 포럼, 마켓, 시민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주제 뷰티풀 라이프는 더 나은 삶과 지속할 수 있는 삶, 상호를 존중하는 공공성을 회복하는 삶, 코로나 이후 회복될 아름다운 우리 삶 등을 디자인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희망의 의미를 담았다.

DDP 아트홀에서는 ▲ 올해 주제를 디지털 디자인으로 풀어낸 설치전시인 주제전시: Beautiful Life’ ▲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디자인 트랜드 컨벤션: 기업 브랜드관전시 ▲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협력해 개발한 신제품 120종과 유망한 디자인스튜디오 20개의 런칭 제품들을 제일 먼저 만날 볼 수 있는 ‘DDP디자인페어▲ 영디자이너들이 주제를 고민해서 풀어낸 결과물인 영디자이너 주제 워크숍&전시▲ 국내외 대표 디자인 전문가와 최신의 디자인 트랜드를 논하는국제 디자인트랜드 포럼등이 개최된다.

DDP 어울림광장에서 펼쳐지는 디자인마켓: 디자인빌리지는 ▲ 반려동물 놀이터를 컨셉으로 꾸며진 펫빌리지▲국내외 대표기업이 브랜드 굿즈와 소품을 선보이는 기업 팝업마켓▲ 요즘 가장 핫한 디자인트랜드 제품과 친환경 디자인제품, 디자인펫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상공인 마켓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DDP 디자인랩에서는 ▲ 국내 디자인 단체와 대학이 주최하는 디자인 전시와 & 포럼이 펼쳐진다. 행사는 온라인플랫폼 (www.seouldesign2022.or.kr)에서 동시 개최된다.

한편, 반려 인구 1500백만 시대 흐름에 발맞춰 DDP 야외 마켓은 물론 실내 전시까지 행사장 전역에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DDP 어울림광장에는 1019일부터 28일까지 반려동물을 맞이하는 휴식과 놀이 공간인 펫 빌리지가 조성된다. ‘펫 빌리지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가구와 인테리어 자재, 펫푸드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나의 반려동물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도 마련된다. 마켓에는 친환경적이고 이색적인 반려동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반려동물과 함께 DDP 아트홀 전시장 입장 시에는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반려동물을 개별 이동장 안에 넣고 입장해야 한다.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기간에 개최하는 만큼, 10월 서울시 일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와 연계 개최함에 따라 서울시 전역에 시민들의 즐길 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 연계 프로그램인 ▲ 서울디자인산책: 서울디자인2022 스팟프로젝트는 DDP를 기점으로 서쪽의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동쪽의 서울새활용플라자로 이어지는 세 개 장소를 거점으로 서울의 공공명소와 디자인 카페, 디자인숍, 디자인스튜디오 등 특별한 공간들을 소개한다. 쇄물로 배포되는 서울디자인산책: 서울디자인 2022 스팟지도를 보면서 서울을 산책하듯 돌아보며, 디자인트랜드를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