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남구 다문화축제 “INJOY”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상태바
2022 강남구 다문화축제 “INJOY”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9.23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참여 사전 신청 기간 9/24(토)-9/30(금) https://bit.ly/인조이2022
2022 강남구다문화축제INJOY
2022 강남구다문화축제INJOY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요안)가 9/24-10/23까지 강남구 가족을 대상으로 “2022 강남구 다문화축제 “INJOY”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전한 체험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 병행방식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다문화 활동 경험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오는 27일 세계문화체험을 시작으로, 다문화 퀴즈대회, 다문화 체험 꾸러미 대여, 다문화 동화전시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이 축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가족 단위나 개인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결혼이민자·유학생 등의 다문화 이해 강사 15명과 함께 9개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체험은 중국의 탕후루 만들기와 바나나 춘권 만들기, 필리핀의 젝스톤 놀이, 방글라데시의 망고라씨 만들기, 러시아의 마트료시카 꾸미기, 필리핀의 마스카라 가면 만들기, 일본의 하네츠키가 있으며,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연날리기, 이란과 베트남의 논라 달걀바구니 꾸미기 등 국가별 문화를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도 있다.

다문화 퀴즈대회는 10/22(토)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대면으로 열리며,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메타버스 (https://bit.ly/인조이2022)를 통해 받는다.

메타버스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이 작가가 되어 제작한 그림 동화책과 오디오 북을 전시하며 다문화 인식개선 OX퀴즈도 진행한다.

강남구의 어린이 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은 다문화 꾸러미 대여 신청도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도록 세계 여러나라의 악기, 놀이, 의상 등을 꾸러미에 담아 기관으로 대여해준다.

특히, 사전신청기간(9/24-9/30)에 메타버스를 통해 축제 참여 등록을 하면 세계여러나라의 과자 꾸러미를 집으로 배송해준다.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2022 강남구다문화축제 INJOY”는 축제 기간에 시행되는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시간에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건강한 가족 문화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축제는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에서 축제에 필요한 체험 물품 일부 및 퀴즈대회 상금을 후원하고 임직원과 가족들도 축제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