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의식 제고 위한 ‘도전! 청렴 골든벨’
상태바
청렴의식 제고 위한 ‘도전! 청렴 골든벨’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9.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공직문화 조성·반부패 행정역량 강화 앞장
동작구청 직원들이 구청 대강당에서 ‘도전! 청렴 골든벨’ 문제풀이에 임하는 모습
동작구청 직원들이 구청 대강당에서 ‘도전! 청렴 골든벨’ 문제풀이에 임하는 모습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직원들의 청렴의식과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9월 20일 ‘도전!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각 부서를 대표하는 직원 등 총 1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해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직원도 청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과 천정욱 부구청장을 비롯 국장급 이상 간부들도 참여해 직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문화의 확산을 위해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30개 기관으로 구성된 올(All)바른 동작 청렴협의체도 온라인으로 동참했다. 
구는 행사 시작 전 ‘청렴·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간부 대표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부정청탁, 부당관행 및 소극행정을 형상화한 벽돌을 깨뜨리는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고위직 주도 반부패·청렴 의지를 다졌다.
이어 청렴골든벨 시간에는 도덕성, 공직윤리 등 청렴가치, 반부패 관련 법과 제도, 국내외 인물 및 각종 사례 등 흥미로운 문제들로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문제 중간중간 즉석 노래자랑,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행사 열기를 더했다. 
부서 및 동을 대표하여 2명씩 팀을 이뤄 진행한 이번 퀴즈대회에서 지방소득세과 이주열 주민세팀장, 정준성 주무관이 골든벨을 울리며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그 밖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 팀에 우수상이 수여되었다.
아울러 구는 △반부패 주간 ‘동작 청렴위크’ 운영 △전직원 ‘청렴·적극행정 퀴즈’ △모바일 익명 부패신고 채널 운영 등 부패방지 시책을 다양하게 추진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공직자의 덕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역량 강화로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