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도 의원,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계획 보완해야
상태바
이병도 의원,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계획 보완해야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후변화대응과 탄소중립은 시대적 중요한 과제
- 미래 서울과 시민의 삶 위해 도시기본 7대 공간계획으로 확대할 필요 있어
이병도 의원
이병도 의원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22일 서울시의회 제314회 임시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에서 도시계획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도시기본계획에서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정책의 중요성을 주장하였다.

 

병도 의원은 도시기본계획은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시민의 삶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획이지만, 서울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연대하여 대응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도시계획의 개선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구체적으로 현재 서울시의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6대 공간계획에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인식이 빠져있는데, 기본계획안의 목표인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필수적으로 요청되는 탄소중립 방안을 포함하여 “7대 공간계획으로 확대 수정할 것을 제안하였다.

 

이에, 조남준 도시계획국장은 이병도 의원의 지적에 공감하며 코로나 상황 등 변동된 상황으로 당초 수립계획시 미반영 된 부분이 있어 기본계획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을 말하고, 기후변화를 포함한 7대 공간계획으로 목표 수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답변하였다.

 

이병도 의원은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은 미래 서울 구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본계획인 만큼 중요한 시대적 과제인 기후변화대응과 탄소중립사회로의 이행에 대한 내용이 충분히 반영될 필요가 있다며 적극적인 검토를 다시 한 번 당부하였다.

 

이병도 의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바, 오는 28일에도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탄소감축과 재난대응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주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