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2022 보치아 어울림 대회”참석
상태바
구미경 시의원, “2022 보치아 어울림 대회”참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9.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지난 9월 24일(토) 오전 10시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22 성동구청장배 보치아 어울림 대회’ 체육행사에 참석했다.

보치아 어울림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상호 이해와 친밀감을 도모하고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및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올해는 성동구 관내 총 16개의 팀이 참여하여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마련되었다.

패럴림픽의 정식 종목인 보치아는 바닥 표적구에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뇌성마비 장애인과 중증 장애인을 위해 고안된 경기지만 비장애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이기도 하다.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2022 성동구청장배 보치아 어울림 대회’에 참석하여 “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치아와 같은 생활체육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여 “오늘 이 자리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발전적 경쟁이 있기를 바라며, 향후 이러한 생활 스포츠가 더울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