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마침내 원구성…개원 88일만
상태바
양천구의회, 마침내 원구성…개원 88일만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10.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운영 정택진, 행정재경 유영주, 복지건설 이재웅 위원장 선출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가 개원 88일만에 원구성을 마쳤다. 지난 26일 오후 4시50분 제294회 양천구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재경위원회,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을 의장 추천으로 선임하고 표결로 각 위원장을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정택진 의원(국민의힘·15표), 행정재경위원장은 유영주 의원(민주당·13표), 복지건설위원장에는 이재웅 의원(민주당·15표)이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장은 “동료 의원들과 더불어 구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양천구의회는 전국 기초의회 가운데 가장 늦게 원구성을 마쳤다. 이날 오전만 해도 탈당 의원에 대한 당원 및 주민들의 규탄 시위와, 원구성 지연에 의장의 책임을 묻는 일부 의원들의 항의가 의회 안팎에서 이어졌다. ▶관련기사 4면

우여곡절 끝에 9대 의회의 본격적인 문을 연 양천구의회는 원구성 지연으로 그간 미뤄둔 집행부 업무보고 및 추경 심사, 안건 처리 등 산적한 현안 처리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에는 곽고은(민)·김광성(민)·신우정(국)·옥동준(민)·유영주(민)·임준희(국)·정택진 의원(국), ▲행정재경위원회에는 곽고은(민)·김광성(민)·김수진(국)·옥동준(민)·유영주(민)·윤인숙(민)·임준희(국)·정택진(국)·최혜숙 의원(국), ▲복지건설위원회에는 공기환(국)·신우정(국)·오해정(민)·이수옥(민)·이재웅(민)·임옥연(무)·임정옥(민)·황민철(국) 의원이 위원으로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