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누리타운서 ‘양천구 노인 일자리 설명회’ 연다
상태바
해누리타운서 ‘양천구 노인 일자리 설명회’ 연다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11.02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9일 개최…60세 이상 구민 대상 사회참여 기회 제공

 

양천구가 11월29일 해누리타운 2층에서 만 60세 이상 구민에게 다양한 노인 일자리 정보를 소개하고 취업 지원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인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한다.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양천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복지관, 문화센터 등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12곳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는 23년도 양천구 노인 일자리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수행기관별 일자리 정보 안내 ▲노인 일자리 생산품 전시 ▲우수 일자리 사례 전시 및 관람 부스 ▲취업 상담 및 채용 면접 부스 ▲이벤트(증명사진, 치매검사, 건강 상담) 부스 운영 등 취업 안내와 더불어 노인 일자리 사업의 성과물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만 60세 이상 양천구민은 11월1일부터 11일까지 양천시니어클럽 외 11개 수행기관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당일 현장 참여는 실내 혼잡도를 고려해 시간대별 참여 인원에 따라 선착순 개방한다. 

한편 내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은 12월 초에 접수 받는다. 구직 희망자는 이번 일자리 설명회에서 채용 정보를 확인한 후 취업 희망기관(양천시니어클럽 외 11개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노인 일자리 사업 정보와 우수 사례를 전시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어르신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노인 일자리 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 특화 일자리 창출에 힘을 기울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