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준환 시의원, 개화산 전투전사자 충혼 위령제 참석
상태바
황준환 시의원, 개화산 전투전사자 충혼 위령제 참석
  • 강서양천신문사 기자
  • 승인 2017.06.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전유공자의 넋을 위로하고 애국정신을 되새겨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황준환 의원(자유한국당, 강서3)은 6월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25 당시 순국한 개화산 전투전사자 충혼 위령제에 참석하여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이번 위령제는 전유공자, 유족, 기관·단체장 등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점점 잊혀져 가고 있는 개화산 전투의 의미를 되새기고 6·25전쟁에 참전해 공을 세우고 희생한 참전유공자들의 넋을 위로하고, 애국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개최됐다.

호국충혼위령비는 한국전쟁 때 인민군과의 치열한 교전 끝에 전사한 무명용사 1,100명의 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졌다. 서울 강서구 개화동 개화산자락은 1950년 6월 26일~30일, 비행장 사수를 위한 격전이 벌어진 곳이다. 전투 결과 육군 전진부대 11·12·15연대의 대장, 준장 등 37명의 생존자를 제외한 무명용사 전원이 사망하였다. 위령비는 1994년 3월에 건립됐으며, 개화공원 미타사(彌陀寺)에서 약 50m 떨어진 곳에 자리한다. 미타사는 해마다 6월이면 호국위령제를 올리고 있다.

위령제에 참석한 황의원은 “오늘날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의 덕분이고, 이 분들의 희생정신이 퇴색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