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생명사랑 중랑천 가꾸기 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생명사랑 중랑천 가꾸기 정화활동 실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1.0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와 중랑천 환경 정화 나서… 회원 100여 명 참여
- 중랑천 부유물과 하천변 쓰레기 수거 및 EM흙공 투척… 새마을지도자 3인에게 표창 수여도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왼쪽)이 9일 오전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들과 중랑천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와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가 중랑천 환경 정화를 위해 나섰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규모 단체 활동이 제한되면서 3년 만에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의 전체 회원이 모여 구의 중심 하천인 중랑천의 환경보존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 100여 명이 9일 지난여름 태풍과 장맛비에 누적된 중랑천의 부유물과 하천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중랑천 제1체육공원 일대와 산책로 3km, 중랑천 하천내부까지 대대적인 청소가 이뤄졌으며, 하천 내 비닐쓰레기, 폐목재, 담배꽁초, 1회용 플라스틱 컵 등 약 1톤의 쓰레기가 수거됐다.

 

이 구청장과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들은 중랑천 수질 정화를 위해 회원들이 직접 만든 EM흙공을 투척하기도 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에는 식품 발효 등에 쓰이는 효모, 유산균, 누룩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포함됐으며, 하천의 자정 능력을 강화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구는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밝고 건전한 동대문구 조성에 기여한 새마을지도자 3인에게 동대문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중랑천은 구민에게 있어 산소와 같이 중요한 곳으로,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중랑천 조성에 앞장서주신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 외에도 탄소중립 제로 캠페인, 배봉산 정화활동 등 자연 사랑 실천에 힘쓰고 계신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를 응원하며, 동대문구도 함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