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사나이 뮤지컬 '포파이' 전막 쇼케이스 선보인다
상태바
바다 사나이 뮤지컬 '포파이' 전막 쇼케이스 선보인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11.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포파이’ 포스터 / 제공=충무아트센터, GS칼텍스 예울마루, 스토리피
뮤지컬 ‘포파이’ 포스터 / 제공=충무아트센터, GS칼텍스 예울마루, 스토리피

뮤지컬<포파이>가 11월11일(금)부터 11월12일(토)까지 여수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쇼케이스를 통해 전막 공연을 선보인다.

뮤지컬<포파이>는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2021’ 선정작으로 완성도 있는 리딩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관객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유통 협력사업” 중 유일하게 2개년 사업에 선정, 여수 GS 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전막 리딩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 및 공연 제작과정에서 충무아트센터와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스토리피는 상호간의 협업을 통해 중앙과 지역 간의 활발한 소통체계를 확립하고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렇게 창·제작된 공연을 보다 전국적인 규모의 시장으로 유통해 성공적인 창작뮤지컬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뮤지컬<포파이>는1929년 주가 폭락으로 대공황 시기를 맞은 뉴욕에서 자신만의 만화연재를 꿈꾸는 신문 삽화가 엘지와 그가 만들어 낸 캐릭터 맨해튼을 구할 영웅 포파이에 관한 이야기다.

자신만의 연재만화를 출간하길 꿈꾸는 무명만화가 ‘엘지’ 역에는 김이담이, 엘지가 만들어낸 캐릭터이자 꿈과 용기의 상징 ‘포파이’ 역에는 김승용이 출연한다. 바이킹의 후손이자 엘지의 든든한 지원군 ‘애니’ 역에는 신의정, 사랑스럽고 개성만점인 포파이의 연인 ‘올리브’ 역에는 한보라가 출연하며 최고의 악당이 되고 싶은 포파이의 천적 ‘블루토’ 역는 심재현이 감초 중의 감초인 포파이의 친구 ‘웜피’ 역에는 마현진이 출연한다.

주요 창작진으로는 ‘뮤지컬 하우스 블랙앤블루 2021’ 출품 당시 재치 넘치는 필력과 매력적인 음악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유지혜 작가와 김선경 작곡가, 뮤지컬 <이프덴>, <사의 찬미>의 성종완 연출과 뮤지컬 <포미니츠>의 박재현 음악감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