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동화구연가 지도사 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동화구연가 지도사 과정’ 수료식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1.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8주간 이론·실기 결합 맞춤형 통합교육, 동화구연가 지도자 14명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초등학교 대상 동화구연 재능기부 활동 시행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 수료식 후 기념촬영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 수료식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지난 1028, 싱글벙글교육센터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2022년 평생학습관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개강해 총 28회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동이 가능한 14명의 동화구연 전문가를 배출하였다.

이날 행사는 수료증 전달과 함께 사업추진 경과보고, 교육과정에서 모범을 보인 수료생 정태숙(사랑에 빠진 개구리) 이은영 (토끼와 호랑이) 이예슬(예쁜 자갈 알록이) 3명의 동화구연 시연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정규 수업 외에도 동화구연 재능기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수강생들의 남다른 열정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모든 수료생이 100% 동화구연가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싱글벙글교육센터는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 수강생과 수료생들로 구성된 관악동화나누리학습동아리와 함께 미취학아동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동화구연가 지도사과정 수료생들은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심어줄 수 있어 뿌듯하다수업을 통해 배운 것들을 현장에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차민태 대표이사는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싹틔우는 재능나눔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2023년에도 주민 개개인의 잠재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관악구를 대표하는 평생학습 교육시설로서 음악, 미술, 공예 등 문화예술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