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 및 절감
상태바
관악구시설관리공단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 및 절감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1.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식 개최 실천 다짐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식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식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실천 결의식을 개최하고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를 통해 전사적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식에는 공단 전 직원이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문 주요 내용은 겨울철 에너지 소비 10% 이상 절감 목표 설정 및 달성 노력 에너지 절약 5대 실천 강령(난방온도 17제한, 전력피크 시간대 난방기 순차 운휴, 개인난방기 사용금지, 경관조명 소등, 시간대별 실내조명 소등 조절) 준수 에너지 저소비 구조로의 전환을 위한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우리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국가 경제와 에너지 안보를 위해 에너지 절약 실천에 앞장서며, 국가 정책에 발맞춰 에너지 위기를 이겨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체육시설 4개소 및 공영주차장주차부스 14개소 등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악구 태양광 발전량의 52%(2021년 기준)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 ESCO 사업을 통해 폐기열 및 대기열 추출 에너지 활용을 통해 에너지 재생산으로 동력비를 절감하는 등 에너지 절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