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형 구청장, '동대문을 걷다' 발간
상태바
이필형 구청장, '동대문을 걷다' 발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1.29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 누비며 숨겨진 이야기·풍경들 카메라에 담아

민선 8기 이필형 구청장이 동대문구청장직을 맡고 첫 번째 책인 '동대문을 걷다'를 발간했다.

국정원 생활을 마치고 백두대간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마터호른, 몽블랑을 다니며 사진을 찍고 글을 써왔던 이 구청장이 이번에는 동대문구에 관한 글을 모아 책을 낸 것.

온갖 정치의 풍랑 속에서 자기 성찰을 위한 끝없는 응시로부터 나오는 영감을 좇아 백두대간을 종주하고 제2의 고향인 동대문 여기저기, 골목골목을 누비며 따뜻하게 숨겨진 이야기와 풍경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그렇게 모인 동대문의 거리, 풍경, 사람들의 이야기를 글과 함께 '동대문을 걷다'에 담아냈다.

이 구청장은 동대문 구석구석을 걸으며 동대문을 새롭게 깨달았다. 걷기 전까지 그저 스쳐 지나가는 곳이었지만 동대문의 골목골목을 걸으면서 젊은 시절의 자신을 만나고 기억의 저편에서 추억과 이야기들이 살아나는 경험을 생생하게 전한다.

'동대문을 걷다'에는 이 구청장의 시선에서 새롭게 빛난 동대문구의 숨겨진 역사가 모습을 드러냈고, 동대문 사람들의 따뜻한 삶의 모습들로 이어진 소중한 풍경들이 산뜻하고 소박하게 담겨 있다. 책에 담아낸 동대문의 모습들은 이야기와 추억들을 소환하여 우리에게 행복한 일상으로 안내해 훈훈한 온기를 전달한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 책에 정치 현장의 장벽을 뚫고 새롭게 동대문 주민의 요구로 구청장에 당선된 이야기, 이제 동대문의 삶의 현장으로 직접 들어가 미래 비전을 뚫고 나가는 동대문의 성장을 위한 행보에 대한 이야기도 담았다.

한편 책의 저자 이필형 구청장은 경기도 여주 출생으로 답십리초등학교, 전농중학교, 경복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학부와 석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그림 공부와 다양한 글쓰기 습작을 하며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국정원 은퇴 후 백두대간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그리고 앙코르와트, 마터호른, 몽블랑을 다니며 이를 토대로 사진을 찍고 글을 써 왔다. 저서로는 숨결이 나를 이끌고 갔다 네팔의 시간은 서두르지 않는다 몽블랑, 하늘로 가는 길목 홍도는 잘 있느냐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