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도 반부패주간 운영’
상태바
서울지방보훈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도 반부패주간 운영’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12.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보훈청
서울지방보훈청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승우)은 세계반부패의 날(12.9.)을 맞이하여 청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공직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12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반부패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청렴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매년 반부패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렴 아침방송 ▲부패·공익신고 제도를 알리는 카드뉴스 제작·홍보 ▲청렴다짐 떡 나눔 ▲청렴캔들 만들기 ▲청렴 SNS골든벨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부패라는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주제를 단순 강의 위주의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하여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지방보훈청에서는 올 한해 반부패·청렴으로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을 구현하기 위하여 ▲직장 내 비위 사항 등에 대한 익명의 신고채널 신설 ▲매월 청렴소식지 제작·배포 ▲청렴 퀴즈 게임대회 ▲ 부패 방탈출 게임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였다.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은 “반부패 주간 행사를 통해 전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여 보훈가족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