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12월 8일까지 모집
상태바
‘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12월 8일까지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2.0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공간·안전, 일·돌봄, 환경·건강, 소통·문화 4개 분야 60여명
여성친화도시 조성 의견제시, 모니터링, 안전시설물 점검 등 활동
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관악구는 여성과 더불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은 구의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하여 구민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 지역 내 여성친화적 개선 요소와 생활공감 정책을 발굴하는 등 민간의 다양성과 창의성 반영하여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주요 활동은 도시공간·안전 ·돌봄 환경·건강 소통·문화 4개 분야에서 여성친화적 지역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맡는다.

특히 여성안심귀갓길과 안심골목길 내 안전시설물 점검, 관악가족행복센터·별빛내린천·도서관 등 아동 관련 시설 및 공원 모니터링과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에 대한 성인지적 관점의 개선의견 제안 및 홍보활동 등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추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 인원은 60명으로 관악구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두고 여성친화도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8일까지 지원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이메일(soleil35@ga.go.kr) 또는 관악구청 여성가족과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오는 16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위촉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의 개념과 구민참여단 역할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