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2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 성료
상태바
성동구, 2022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2.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별 체험 프로그램 공유 및 학부모·청소년 간 교류의 장 마련

성동구는 지난 17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2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개최했다.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은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분과가 중심이 되어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21개교에서 각각 진행됐던 다양한 학부모 창의한마당 체험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2022년 학부모분과 사업 성과와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청소년 동아리의 축하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등이 운영됐다.

특히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다육이 화분만들기 ▲탄소 중립체험 등의 환경 관련 체험부스와 ▲스노우볼 카드 만들기 ▲양말목 트리 만들기 등 성탄절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이외에도 ▲립밤 만들기 ▲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로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난 2년간 연합 창의한마당 행사가 온라인 중심 진행되어 아쉬웠는데, 올해는 청소년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대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성동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이끌어 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성동구가 2022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개최했다.
2022 연합 창의한마당 행사 체험부스에 함께 하고 있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사진 가운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