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규 의원, “잠실스포츠 ․ MICE 민자사업, 사업일정에 차질 없도록 면밀히 살필 것”
상태바
황철규 의원, “잠실스포츠 ․ MICE 민자사업, 사업일정에 차질 없도록 면밀히 살필 것”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2.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공성이 확보된 단지로 조성해야 할 것
- 공사지연 리스크 점검, 경기침체 등 위험요소에 대한 점검 및 대비책 마련 당부
황철규 의원은(국민의힘, 성동4)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황철규 의원은(국민의힘, 성동4)은 11월 2일 열린 제315회 정례회 균형발전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잠실MICE 복합단지 사업이 당초 개방형 잠실야구장 신축과 달리 돔 구장 건립으로 선회하면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면밀한 검토를 통해 사업 일정에 차질없이 공공성이 확보된 단지로 조성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황 의원은 “돔 구장 조성에 따른 계획 변경으로 본 사업이 1년가량 더 지연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하며 “이미 3년이 넘게 사업이 지연됨에 따라 지역개발 기대감만 높고, 사업의 탄력성이 떨어진다는 인근 주민의 목소리가 많다”며 본 사업에 우려를 표했다.

또한 황 의원은 “민간투자사업 기본계획에 의하면, 사업비가 20% 이상 증가할 경우 적격성 조사를 다시 받아야 하므로, 돔 구장 건설 시 사업비의 증가에 따른 적격성 재조사가 불가피하다” 며, 이에 따른 사업비 부담과 사업 지연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에 여장권 균형발전본부장은 “우려하는 사항에 대하여 실무진들도 충분히 인지 중”이며, “시간상 손실이나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실시 협약 과정에서 공공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추가적인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 라고 입장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황 의원은 “경기침체 가속화에 따른 금리 인상으로 건설 경기가 매우 나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책을 마련해 둬야 한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