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국내 최초 ‘혈관병원’ 개원 추진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국내 최초 ‘혈관병원’ 개원 추진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12.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개원 목표…추진단장에 흉부외과 류상완 교수 임명

신경과·신경외과·흉부외과·순환기내과·영상의학과·응급의학과 ‘협진’
이대서울병원 전경
이대서울병원 전경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 내 혈관병원 개원을 위해 지난 19일 ‘이대혈관병원(가칭) 개원 추진 TFT(Task Force Team)’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대학병원 차원에서 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특화해 병원 단위로 개원하는 것은 이대서울병원이 국내 최초다. 개원 이래 혈관질환 치료에 있어 축적된 각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가 가능한 다학제 진료 시스템을 활용, 혈관과 관련된 모든 질환을 집중 관리하게 된다.

혈관병원이 개원하면 각종 혈관질환에 의한 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단과 치료 뿐 아니라 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한곳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의료원은 이대혈관병원 개원 추진 TFT 단장에 흉부외과 류상완 교수, 부단장 및 혈관연구소장에 신경과 송태진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뇌혈관 센터장으로는 신경외과 조동영 교수, 심혈관 센터장에는 순환기내과 신상훈 교수, 대동맥·말초혈관 센터장에는 영상의학과 조수범 교수, 혈관 응급센터장에는 응급의학과 김건 교수를 내정했다. 

TFT는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흉부외과, 신경과, 신경외과, 순환기내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심·뇌혈관질환을 비롯한 전신의 혈관질환과 관계된 진료과들을 이대혈관병원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또한 내년 초부터 지속적으로 혈관 관련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해 이화의료원의 수준 높은 심·뇌혈관 치료 성과를 발표하고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녀관(普救女館)을 계승한 이화의료원이 국내 최초로 혈관병원을 개원해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면서 “혈관 관련 모든 치료와 수술, 예방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혈관 전문병원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