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김영삼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12.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삼도서관 전경
김영삼도서관 전경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에서 수탁 운영하는 김영삼도서관이 2022년 제2차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 기부 방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교육부는 매년 다양한 진로체험 기관을 발굴·관리하고 있다.
지난 12월 14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2년 제2차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인증을 신청한 713개 기관을 대상으로 3개 영역(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에 대한 3단계 심사를 거쳐 634개(공공부문 256개, 민간부문 378개) 기관이 최종 선정된 결과로, 김영삼도서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 인증서와 함께 3년간 인증효력을 부여받게 된다.
김영삼도서관은 2022년 한 해 동안 동작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서관’이 지역 내 지식정보문화 확산과 독서문화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학습할 수 있도록 ‘사서’ 직종에 대한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만큼 체험활동 시간을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2023년에는 진로 탐색을 위한 도서관 사서 직업 체험활동을 더욱 체계화시켜 확대할 예정이다.
동작문화재단 장환진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인 김영삼도서관에서 진로를 깊이 탐색하고 직업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함께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청소년들의 꿈과 끼, 자립심과 협동심을 키우기 위한 지역 내 진로체험 활동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진로체험 누리집 ‘꿈길’(www.ggoomgil.go.kr)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영삼도서관(☎827-0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