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청소대책 가동…“배출일 확인”
상태바
설맞이 청소대책 가동…“배출일 확인”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1.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진1동 주민들이 1월 17일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노량진1동 주민들이 1월 17일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15개동 주민 대청소, 연휴 기간 청소 민원상황실 운영 등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설날을 맞아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16일부터 27일까지 동별 주민 대청소를 실시하고 ‘설 연휴 청소대책’을 가동한다.
이번 청소대책은 설날을 기점으로 연휴 전·기간·후 세 단계로 나눠 △생활폐기물 수거 △환경공무관  특별근무 △청소시설 점검 및 관리 △수거중지·배출일 홍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16일부터 동별로 설맞이 대청소를 진행하고 설 연휴 기간 쓰레기 수거가 중지되는 점을 주민들에게 안내한다. 21일부터 23일까지 쓰레기 수거가 중지되므로 가정과 상가에서는 생활·음식물쓰레기, 재활용 등을 보관한 후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17시부터 22시 사이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설 연휴 기간인 21일~24일에는 구청 내 청소 민원상황실과 클린기동대를 운영해 주요 대로변과 민원발생 지역의 무단 투기 쓰레기 등 특별수거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공무관으로 구성된 특별 근무조를 편성해 △주요도로 △국립서울현충원 주변 △생활권 중심의 주변도로 등을 일제히 청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중화장실 16곳 내·외부에 대한 방역 및 청소, 편의용품 비치 등 운영 관리 전반을 점검한다. 
연휴 이후인 25일부터 27일까지는 밀린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하고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 연휴 기간 청소 민원은 구청 종합상황실(☎820-1119) 또는 청소행정과(☎820-1375)로 전화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설 연휴 기간은 물론 전과 후에도 빈틈없는 청소대책을 실시해 구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구 설연휴 쓰레기 수거 중지 및 배출 일정 안내문
동작구 설연휴 쓰레기 수거 중지 및 배출 일정 안내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