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사와 함께하는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
상태바
도선사와 함께하는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1,000박스 나눔꾸러미 전달
-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강북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꾸러미 1,000박스 전달
삼각산 도선사에서 19일 설 명절을 맞아 강북구 소외이웃을 위한 자비실천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삼각산 도선사에서 19일 설 명절을 맞아 강북구 소외이웃을 위한 자비실천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도선사(주지 태원스님)에서는 2023년 1월 19일 강북구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강북구청 관계자 및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2023년 1월 19일 오전 10시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승재) 주관, 삼각산 도선사 후원, 강북구청 협조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도선사에서 지난 2022년 12월 2일 김장나눔행사를 통해 강북구청에 2,0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한 이후 강북구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두 번째 나눔행사이다.

도선사와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이 준비한 나눔꾸러미는 총 1,000박스로 기부가액은 5천만원에 달한다. 나눔꾸러미 안에는 쌀 2kg를 비롯해 레토르트 식품 및 방역 마스크, 손소독제 등 5만원 상당의 생필품이 구성되었다.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 이승재 관장은 행사를 열며 “본 행사는 서로 모범적으로 협력한 사례로서 큰 의미와 가치가 있다”며 도선사와 강북구청에 감사를 표했으며 나눔 행사를 준비를 위해 함께 노력한 공익활동단체를 차례로 소개했다.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선사와 함께하는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선사와 함께하는 자비실천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도선사 주지 태원스님은 “코로나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가운데 특히,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다. 부처님의 가르침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자비실천을 실현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의미를 전했다.

나눔꾸러미 1,000박스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품으로 기부돼 강북구청과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강북구 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난해 김장행사에 이어 이번 나눔꾸러미로 강북구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듯한 설을 맞이할 수 있겠다”며, 도선사의 지속적인 지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