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서울시장 공관 내실있는 활용 요구
상태바
구미경 시의원, 서울시장 공관 내실있는 활용 요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3.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경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

구미경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지난 3월 3일(금) 개최된 서울특별시의회 제316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행정국 업무보고에서 최근 논란이 되었던 파트너스 하우스의 서울시장 공관 활용의 추진 배경과 현재 리모델링 공사 진행 상황에 대해 질의하였으며, 공관 리모델링 건축비용에 대해서도 추가 설명을 요청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불필요한 세금 지출을 줄이기 위해 자택에서 출퇴근을 해왔으나, 자택 인근에서 이른 새벽부터 끊임없이 지속되는 각종 시위에 따른 심각한 주민과 상인들의 피해와 향후 재난 발생시 신속 대응을 위해 지난 1월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파트너스 하우스’의 서울시장 공관 활용계획을 발표하였으며, 이후 일부 언론에서 공관 활용의 필요성과 리모델링 비용의 적정성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바가 있다.

이에 정상훈 행정국장은 “서울 파트너스 하우스는 2009년 공관으로 계획되었으나, 당시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중소기업인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센터’로 용도 변경하여 활용했으며, 이후에도 스타트업 및 일부 소규모 기업들이 입주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몇십억 원 규모의 비용은 이 과정에서 사용된 금액일 뿐, 현재 추진 중인 공관 리모델링과는 상관이 없는 비용이다"라고 밝혔다.

구 의원은 “일부 잘못된 언론보도가 있을 경우 시민들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해명할 필요가 있다”라며, “여러 우려가 있음에도 공관 입주를 결정한 만큼 목적에 맞게 내실있게 활용될 수 있길 바라며, 파트너스 하우스에 입주할 다른 기업들의 영업을 위해 세심한 배려를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