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 통일안보 관련 보훈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 통일안보 관련 보훈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일안보체험행사 예산지원 공감대 및 보훈단체 건의사항 수렴
간담회 단체 사진
간담회 단체 사진

지난 3월 10일 서울특별시의회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는 김형재 위원장(국민의힘, 강남 2) 주재하에 통일안보 관련 9개 보훈단체 및 재향군인회 서울시지부 대표자들(지부장, 사무총장)과 집행기관(복지정책실, 비상기획관)과의 합동 간담회를 갖고 통일안보 관련 현안에 대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통일안보 관련 보훈 단체들에 대하여 전적지 방문 등 시민의 통일안보의식 고취와 회원들간의 단합을 이룰 수 있도록 통일안보체험행사 예산 지원이 이루어졌다는 김형재 위원장의 설명과 함께 각 보훈단체 등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의원들과 집행기관과의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보훈단체 서울시지부 대표자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과 헌신을 한 회원들에게 수당 인상 등 합당한 예우와 지원이 이루어지고, 각 단체별로 특성에 맞게 통일안보 관련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열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통일안보지원 특위 위원인 김혜영 부위원장(광진 4)을 비롯하여 김용호(용산 1), 김재진(영등포 1), 김혜지(강동 1), 옥재은(중구 2), 이상욱(비례), 이승복(양천 4), 이종배(비례) 의원들은 보훈단체 회원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대한민국이 존재함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보훈단체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간담회에 참석한 서울시 복지기획관 및 비상기획관에게는 통일안보체험 사업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정규 사업화 검토와 함께 보훈단체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김형재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의원들이 보훈단체 대표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는 처음이었다. 늦은 감이 있지만 통일안보 관련 보훈단체 대표자들을 직접 모시고 공감대 마련과 건의사항 수렴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밝히면서 “서울시 의회 차원에서도 보훈단체 지원을 강화하고, 자유평화통일에 있어 안보의 중요성이 널리 파급되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집행기관에서도 관련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