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장, '최완정 배우' 임용
상태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장, '최완정 배우' 임용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단위 넘어 세계로 알리도록 교육·공연·전시 기획 할 것"
신임 최완정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장.
신임 최완정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장.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이 지난달 20일 동대문구 홍보대사 출신 최완정 배우를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장으로 임명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의 전신은 홍상수 영화감독의 아버지 홍의선 육군대령과 어머니 전옥숙 제작자가 1964년에 현재 동답초등학교 부지에 설립한 답십리촬영소이다. 센터는 지난 2022년 동대문구 '영화의 거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영화·미디어 예술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개관을 마쳤다.

최완정 신임 센터장은 서울예대 영화학과 졸업생으로, '나는 M이다', '왕과 나', '우아한 모녀' 등 인기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 먼저 얼굴을 알렸다.

이후 '대한계단오르기걷기협회'를 설립해 국민건강 홍보에 앞장섰으며, 국내 'ICN 내추럴 챔피언십' 3관왕부터 '2019 머슬 앤 모델 아시아 챔피언십' 3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동대문구 홍보대사로 위촉돼 구에서 열리는 축제와 행사를 활성화하는 일을 맡았고, 지난해 1220일 김건희 여사가 참석한 한부모 가족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인 '한부모 가족 한마당'의 기획 및 총연출과 사회를 맡아 수행하기도 했다.

이처럼 예술인으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최완정 신임 센터장은 지난달 20일 임기를 시작해 영상·미디어 체험, 문화예술 교육·행사, 기획전시 등의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한편 최완정 신임 센터장은 "38년 연예계 경험과 16년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동대문구민의 문화예술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한국 영화계의 역사를 품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를 전국 단위를 넘어 세계로 알릴 수 있도록 다채롭고 새로운 교육·공연·전시 기획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