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자격취득 활동비 지원
상태바
청년 취업 자격취득 활동비 지원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만원, 10월 31일까지 신청·접수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미취업 청년을 위한 '자격취득 활동비'를 작년(110만원)보다 상향한 최대 20만원(1인 최소 1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 자격취득 활동비 지원 사업'은 고용 불안정성 및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을 위한 각종 자격시험 소요비용을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지원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동기를 북돋는 동시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동대문구에 주소를 둔 만 19~34세 미취업 청년으로, 20231월 이후 실시한 국가(기술, 전문, 공인)자격시험, 어학시험(토익, 오픽, 일본어, 중국어 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각종 자격시험에 응시한 자이다.

신청기간은 32일부터 1031일까지이며 관련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일자리청년과 담당자 메일(ddm2030@ddm.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청년에게는 1인당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20만원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서울페이)을 지원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청년 취업 자격취득 활동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제성장의 둔화로 고용위기에 직면한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동대문구는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는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 구정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