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공모사업 선정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약자인 시니어세대 위한 프로그램

동대문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욱)이 운영하는 장안어린이도서관과 휘경행복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우리금융미래재단에서 후원하는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은 금융전반과 정보화기기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이 낮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여 금융사기 등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은 시니어세대에게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서관은 시니어금융 교육협의회로 부터 강사, 교육 프로그램, 교재 등을 지원받게 된다.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강의는 411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회 휘경행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모바일뱅킹 활용 디지털금융사기 예방 페이 서비스 활용법 등 생활금융 서비스 활용 교육이며, 강의 시간은 오전 10~12, 수강인원은 15명이다.

장안어린이도서관에서는 515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2회 교육으로 '디지털금융교육''키오스크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오전 1030분부터 1230분까지 강의가 진행되며 총 15명의 수강인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동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김경욱 대표이사는 "장안어린이도서관과 휘경행복도서관은 약자와의 동행 사업으로 디지털 약자인 시니어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디지털 소외계층이 생겨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보화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디지털 금융교육' 관련사항은 장안어린이도서관(2249-1959) 및 휘경행복도서관(2249-9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