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뮤지컬협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개최
상태바
제1회 한국뮤지컬협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개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4.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 '이미지 l 제공 (사)한국뮤지컬협회
'제 1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 '이미지 l 제공 (사)한국뮤지컬협회

한국 뮤지컬의차세대 유망주를 위한<제1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가 오는 7월에 개최된다.

(사)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는우리나라 공연계를 이끌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 뮤지컬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비 뮤지컬스타들이 갈고 닦은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선의의 경쟁을 통해성장하는 도전과 배움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초등부,중등부,고등부,대학·일반부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으로, 개인 또는 단체(10인 이내)의 형태로 지원이 가능하다. 국제 콩쿠르인만큼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재학생은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2023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졸업생·휴학생 및 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단,대학ž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경연방법은 노래와 연기,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한국어 또는 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를 4분내외로실연한다.예선은 비대면 영상심사,본선과 결선은 대면심사로 치러진다.특히,결선은 공개발표회로 진행되어 누구나 예매 후 관람이 가능하다.참가 접수는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예선은 7월 하순,본선과 결선은 8월중으로 예정되어있다

심사위원은뮤지컬 프로듀서와 연출가,음악감독,교수,배우 등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명단은 당일 공개된다.

<제1회 대한민국국제뮤지컬콩쿠르>의 자세한 일정과 장소,접수 방법 등은추후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