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5.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기획부터 편집, 인쇄, 유통, 홍보까지 독립출판 전 과정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홍보 포스터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홍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창업분야와 연계하여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를 오는 65일부터 6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책 기획과 원고 작성부터 교정·교열, 책 편집 및 인쇄, 유통, 홍보까지 독립출판의 전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사인 이지은 대표는 현 꾸미출판사 대표이며 대표작으로 가방 하나 유럽’, ‘겨울 까미노 그림일기’, ‘멜버른 드로잉’, ‘소소하게 미니멀 라이프’, ‘따스한 온기등이 있다.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는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시에서는 독립출판 이해하기를 주제로 독립출판이 개념과 과정, 원고 작성 및 출간 기획서 2차시는 글쓰기 및 교정·교열을 주제로 내 문장 다듬는 법, 자주 틀리는 맞춤법 3차시는 표지, 내지 디자인을 주제로 인디자인 주요 기능과 책의 판형부터 표지 디자인 구성 4차시는 인쇄 및 유통, 홍보를 주제로 인쇄 용어와 제작 과정, 독립책방 입고와 크라우드 펀등 출간 등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립출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1인 독립출판 관련의 취·창업에 이르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7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 접수는 522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