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방지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앞장
상태바
관악구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방지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앞장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5.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린이집 대상 5년 이상 노후 CCTV 교체 비용 및 임대료 지원
어린이집 재정부담 경감으로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 기대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집 시설 모습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집 시설 모습

관악구는 관내 어린이집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아동학대 사건 방지 등을 위해 5년 이상 된 노후 CCTV 교체 비용과 임대비를 지원한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요즘, CCTV는 아동학대 예방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건 발생 시 사건의 조기 발견, 법원 판결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구는 올해 예산 15,400만 원을 확보하고 5년 이상 된 노후 CCTV 교체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설치비의 80%, 설치가 아닌 임대하는 경우에는 임대료를 100% 전액 지원한다. 또한, 5년 미만인 CCTV라도 고장으로 인해 수리가 어려운 경우라면 설치비를 지원한다.

구는 이번 노후 CCTV 교체 비용과 임대비 지원이 원아 감소 등 지속적인 운영 악화에 따라 CCTV를 교체할 수 없었던 어린이집의 재정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는 어린이집 유형, 재원 아동수 등에 따라 교재교구비, 급간식비 등 어린이집 운영비와 인건비를 지원하고 쾌적하고 높은 수준의 보육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집 CCTV 교체비 지원사업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