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제공
상태바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제공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5.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안심 매니저가 부동산 거래 지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월세 사기 피해로부터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집 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구는 지역 여건에 밝고 전문성을 갖춘 공인중개사를 주거안심 매니저로 위촉해 △전‧월세 계약 상담 △주거지 사전 컨설팅 △주거안심 동행 △주거정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거안심 매니저는 등기부등본 및 건축물대장 확인, 계약 유의사항 안내 등 맞춤형으로 상담해주고, 특히 혼자 집을 보러 가기 불안한 1인 가구와 동행해 건물 상태 점검 등 현장 조언을 해준다.
동작구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1인 가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 1인가구포털 '씽글벙글 서울' 또는 동작구청(☎02-820-1491)으로 사전 신청하여 예약 확정 후 전화 또는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후 1시 30분~5시 30분 운영한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부동산 거래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지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생활편익과 재산권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