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 제51회 어버이날 및 개관 34주년 기념
상태바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 제51회 어버이날 및 개관 34주년 기념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5.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위한 ‘한주는 관악과 함께해孝’ 행사 1,300여명 참석 성황리에 마쳐
제51회 어버이날 및 개관 34주년 기념 행사 진행 현장
제51회 어버이날 및 개관 34주년 기념 행사 진행 현장

서울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동호)은 제51회 어버이날 및 개관 34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59, 복지관 앞마당에서 관악구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 축제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임춘수 구의장, 유기홍정태호 국회의원, 배정웅 노인지회장, 김윤철 원로회장 등 유관기관장과 어르신 등 약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규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시니어 모델들의 힘찬 워킹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공연 및 무료 식사 나눔이 진행되었다. 2부에는 인터블루 방송국 시니어 아나운서 2명이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이번 행사가 어르신에 의한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의 진정한 행사라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를 위해 삼구복지재단을 비롯한 관악구복지후원회, 농심, 대교, 롯데백화점 관악점, 박산부인과, 본도시락, 신림제일정형외과, 항외과, SRC부설의원에서 기금 및 물품을 후원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대교에서는 임직원들이 행사 진행에 앞서 참석하시는 어르신들 한분 한분에게 카네이션 브로치를 달아드리기도 하였다.

특히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관악구 의용소방대 최한기 대장 외 19명이 행사 장소 및 복지관 앞 횡단보도 등 곳곳에 배치되어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해 주었으며,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위급상황에 대해 즉각적인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관악노인종합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녀를 키우시고 지역을 세우고, 나아가 이 나라를 지키신 어르신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하고 건강한 어르신들의 노후를 위해 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