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제1회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제1회 연수강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5.2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교류 및 병·의원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 펼쳐져
제1회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연수강좌 진행 모습
제1회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연수강좌 진행 모습

2023년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기관으로 지정된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은 지난 18일 양지병원 9층 대강의실에서 1회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연수강좌를 진행했다.

각 지역 전문의와 개원의,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의료진 등 7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첫 연수강좌는 최신 지견(知見)과 의학 정보를 소개하고 함께 토론하며 학술교류와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을 다지는 공유의 장으로 펼쳐졌다.

연수강좌 프로그램은 소화기계 질환으로 소화기내과에서 다룰 수 있는 광범위한 질병과 새로운 약물들, 변경된 가이드라인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홍성표 명예원장이 좌장을 맡아 박재석 소화기병원장의 개원의가 알아두면 좋은 소화성 궤양 치료계획’, 강균은 내시경 실장이 특수상황의 만성B형 간염 치료’, 방기배 과장이 기능성 소화 불량증 최신 지견을 주제로 강연이 있은 후 질의응답, 경품행사 등으로 펼쳐졌다.

김상일 병원장은 본원은 관악구 내 유일한 의료법인으로 새로운 의학 정보 습득을 통해 최신 의학 지식 공유와 환자 의료서비스 향상을 취지로 연수 강좌를 마련하게 되었다이번 강좌를 계기로 최신 연구결과와 현장 경험을 나누고 지역사회 병원과의 상호협력, 상생으로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강좌는 지역 병·의원 상호협력 증진과 의학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연 4회 진행될 계획이며, 이번 5월 강좌를 시작으로 7월에는 비만당뇨’, 9월에는 척추관절’, 11월에는 감염등을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