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5.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연태 센터장이 ‘퇴행성 관절염 예방 및 치료’ 주제로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척추관절센터 노현태 센터장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척추관절센터 노현태 센터장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척추관절센터는 지난 11일 서울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퇴행성 관절염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노연태 센터장 강의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퇴행성 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과 예방 관리, 무릎인공관절수술 등을 소개하고 다양한 관절 통증 치료법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노 센터장은 본원 척추관절센터는 관내 어르신들의 관절질환 예방과 효과적인 치료법을 전파하고 치료 후 재활 관리법 등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퇴행성관절염 환자는 지난해 4178,947명으로 2019404만 명에 이어 3년 만에 400만 명을 넘었으며, 2021부터 2022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줄면서 각각 382만 명, 399만 명을 기록했다.

성별로는 2022년 기준 남성 환자 140만 명, 여성 환자 277만 명으로 여성이 2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여성이 많은 원인은 호르몬 영향으로 알려져 있다. 50대가 넘어 폐경기가 오면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는데 몸 안 뼈와 연골이 약해져 손상이 쉽기 때문이다. 특히 무릎 관절염 환자 70% 이상은 폐경기 여성들이 차지하고 있다.

서울 서남부권 지역거점병원인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척추관절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강좌와 다양한 이벤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525일에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 마당에서 열리는 바자회에 의료진을 파견, 혈압과 혈당 검사 등 건강체크 코너를 운영하고, 28일에는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가하는 관악구 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에 구급차와 응급간호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