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지구 반창고' 운영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지구 반창고'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6.0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생태환경 프로그램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은 관내 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지구를 위한 작은 한걸음! 지구반창고'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지구를 위한 작은 한걸음! 지구반창고 프로그램'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지역사회 연계와 더불어 폐기물 소재 활용으로 환경문제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체험 및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생태 전환 사고를 기르고 이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환경교육의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프로그램 운영은 강사가 관내 문해교육(6) 기관을 방문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은 생태환경 교육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버려지는 과자봉지로 만든 친환경 스티거를 붙여 액자를 직접 꾸며서 만들어보는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 "'지구를 위한 작은 한걸음! 지구반창고'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환경교육을 통한 배움의 기쁨과 생활의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기후위기 시대 생태친화적 삶을 실천 하는 생태전환 교육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한 배움이 있는 평생교육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